{

}
CONCEPT
Dēcoder란 Design을 기초로 둔 Coder를 일컫는 개념입니다. 즉, 디자인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개발자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Code는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만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모임 장소에 어떤 옷을 입고 나갈지에 대해 여러가지 Dress Code를 고민하듯, 프로젝트 안에서 디자인 Code 뿐만 아니라 개발을 위한 Code도 존재 합니다. 디자인만으로 사용자의 경험을 효과적으로 설계하기에 벅찬 시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숨겨진 암호를 해석하는 디코딩 과정과도 비슷한 Dēcoder의 개념은 디자이너와의 소통만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가치실현에 밀접한 개념해석 능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DECODING PROCESS
input

{

de-coder

Experience Code
Design Code
Development Code

}

Output
오늘날 디지털 디자인 안에서 절대 변하지 않는 한가지 규칙이 있다면, 사용자의 Input과 이에 따라 Output이 존재하는 유무형적 ‘인터페이스’일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각자의 역할마다 이를 어떻게 해석할지에 대한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개발자는 단순히 주어진 기능에 대한 실현가능성 및 구현에 초점을 두기 보다는 프로젝트 Concept를 이해하여 경험코드를 찾아 낸 뒤 디자인코드의 흐름에 따라 개발코드를 설계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다른 역할자들이 찾아내지 못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게 하는 Decoder Process라 할 수 있습니다.
TOOLS FOR DECODING
Experience Code {

Research & Development

Concept Development

Experience Development

Design Code {

Experience Design

Interface Design

Interactive Design

Development Code {

Interactive Script

Responsive Script

Performative Script

Languages

PHP HTML Javascript ActionScript Objective-C Swift Java C++

디자인이 보이지 않는 무형적 아이디어를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라고 한다면 프로그래밍은 무형적 아이디어를 글로 정리하는 과정과 같습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글의 맥락을 이해해가며 써내려가는 것이 중요하듯 프로그래밍 또한 프로젝트 맥락을 이해하며 설계 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전해질 경험과 디자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해석 도구들을 필요로 합니다.
MEDIA OF DECODING
Web/App
Web / App
Installation
Installation
데스크탑, 모바일 그리고 키오스크 인스톨레이션, 미디어 아트까지 미디어 환경의 제약을 받지않고 디지털 디자인 범위에 있는 모든 미디어를 다룹니다. 또한 개별적 미디어 뿐만 아니라 미디어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Contact Me
Menu